// //



Vingroup JSC (VIC: HOSE)

주식수 : 2,638 mil

시가총액 : $ 5,053 mil USD (HOSE 5위)

3달 평균 거래량 : $ 1.07 mil USD 

현재가 : VND 43,550

외국인 지분율 : 9.84%


사업영역



빈그룹은 주거 및 부동산, 리조트, 테마파크, 의료서비스, 교육 등의 분야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로 베트남의 선도적인 민간 기업입니다.

11~13년의 다운사이클 동안 집중적인 건설 프로젝트와 토지확보로 인해 경쟁업체에 비해 많은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은 베트남의 국가 성장에 맞춰 사무실의 수요 증가와 호치민의 인구 집중 현상으로 인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또한 빈그룹은 자본과 브랜드 파워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ETF 편입 비중

미국 아멕스에 상장된 VanEck Vectors Vietnam ETF와 MSCI 지수에 편입된 종목 비유을 보면 빈그룹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 VanEck Vectors Vietnam ETF. (우)MSCI Frontier 100 ETF.

VanEck Vectors Vietnam ETF에서는 빈그룹의 비중이 8.73%로 가장 높은 비중이며

MSCI Frontier 100 ETF에서는 비나밀크에 이어 1.56%로 두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Vinmart

빈마트는 상당히 주목할 만한 사업영억입니다.

빈그룹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Adayroi에서는 빈마트의 생필품을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마트의 배송서비스와 같은 개념이 베트남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빈마트+는 로컬 편의점 브랜드로 현재 베트남 내 업계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2017년 말까지 1500개, 내년에는 3000개, 2019년에는 1만개의 매장을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빈마트의 모기업인 빈그룹이 부동산 시장의 강자이므로, 입지가 좋은 곳을 판별하는 능력이 있어 타 기업보다 유리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Vingroup Chart





+ Recent posts